class MainActivity : AppCompatActivity() {
override fun onCreate(savedInstanceState: Bundl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 val quizStart = findViewById<Button>(R.id.quiz_start); findViewById<Button>(R.id.quiz_start).setOnClickListener { view -> onQuizStart(view) } }
fun onQuizStart(view: View) : Unit { //퀴즈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가 있으면 띄워준다.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으면 없음으로 표시.
val builder = AlertDialog.Builder(this@MainActivity) builder.setTitle("제목(kotlin)") builder.setMessage("내용(Kotlin)")
builder.setPositiveButton(android.R.string.yes) { dialog, which -> Toast.makeText(applicationContext, android.R.string.yes, Toast.LENGTH_SHORT).show() }
builder.setNegativeButton(android.R.string.no) { dialog, which -> Toast.makeText(applicationContext, android.R.string.no, Toast.LENGTH_SHORT).show() }
builder.setNeutralButton("Maybe") { dialog, which -> Toast.makeText(applicationContext, "Maybe", Toast.LENGTH_SHORT).show() }
builder.show() }
fun onQuizCreate(view: View) : Unit { //퀴즈 데이터가 있으면 불러오고, 없으면 빈칸으로 표시.
val builder = AlertDialog.Builder(ContextThemeWrapper(this@MainActivity, R.style.Theme_AppCompat_Light_Dialog)) builder.setTitle("제목(kotlin)2") builder.setMessage("내용(Kotlin)2")
builder.show(); }
fun onQuizCreate2(view : View) : Unit { var temp:String = "";
when(view.id){ R.id.quiz_start -> temp = "quiz_start"; R.id.quiz_create -> temp = "quiz_create"; } } } |
1. findViewById<Button>(R.id.quiz_start).setOnClickListener { view -> onQuizStart(view) } 리스너 대기(이벤트)
2. onQuizCreate xml activity에서 접근, 매개변수는 view를 받아야 한다.
3. onQuizCreate2 xml activity에서 접근, 다수의 이벤트를 한번에 실행시켜, id로 판별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xmlns:app="http://schemas.android.com/apk/res-auto"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gravity="center_vertical" android:layout_weight="1" >
<Button android:id="@+id/quiz_start" android:layout_width="@dimen/button_width_size"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gravity="center_horizontal" android:layout_marginBottom="10dp" android:textSize="@dimen/button_text_size" android:text="퀴즈 시작" />
<Button android:id="@+id/quiz_create" android:layout_width="@dimen/button_width_size"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gravity="center_horizontal" android:textSize="@dimen/button_text_size" android:text="퀴즈 만들기" android:onClick="onQuizCreate" />
</LinearLayout> |
'Kotl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 코틀린 화면전환2 (0) | 2020.04.09 |
---|---|
20. 코틀린 화면 전환 (0) | 2020.04.06 |
코틀린 ext 오류 (0) | 2020.04.01 |
코틀린 레이아웃/리소스 정보 (0) | 2020.03.31 |
코틀린, Windows10 안드로이드 환경 설정 (0) | 2020.0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