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eveloper.android.com/guide
개발자 가이드 | Android 개발자 | Android Developers
Android 개발자 가이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왼쪽 탐색에 있는 문서에서는 Android 프레임워크와 다른 라이브러리에서 API를 사용하여 Android 앱을 빌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Android를 처음 접하고 바로 코드 작성에 들어가고 싶다면 첫 앱 빌드 튜토리얼로 시작하세요. Android 개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다른 자료도 참조하세요. 코드랩: 각각 별개의 주제를 다루는 짧은 자기 주도 튜토리얼입니다. 대부분의 코드랩에서는 작은 앱
developer.android.com
Linear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topics/ui/layout/linear
선형 레이아웃 | Android 개발자 | Android Developers
LinearLayout is a view group that aligns all children in a single direction, vertically or horizontally. You can specify the layout direction with the LinearLayout are stacked one after the other, so a vertical list will only have one child per row, no…
developer.android.com
Realative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topics/ui/layout/relative
상대적 레이아웃 | Android 개발자 | Android Developers
RelativeLayout은 상대 위치에 하위 뷰를 표시하는 뷰 그룹입니다. 각 뷰의 위치는 동위 요소(예: 다른 뷰의 왼쪽 또는 아래)에 상대적이거나 상위 영역(예: 맨 아래, 왼쪽 또는 중앙으로 정렬됨)에 상대적인 위치로 지정될 수 있습니다.
developer.android.com
리소스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topics/resources/providing-resources
앱 리소스 개요 | Android 개발자 | Android Developers
리소스는 코드에서 사용하는 추가 파일과 정적인 콘텐츠입니다. 예를 들어 비트맵, 레이아웃 정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문자열, 애니메이션 지침 등이 있습니다. 이미지나 문자열과 같은 앱 리소스는 항상 코드에서 외부화해야 합니다. 그래야 이들을 독립적으로 유지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정 기기 구성에 대한 대체 리소스도 제공해야 합니다. 이것은 특별하게 명명한 리소스 디렉토리에 그룹화하는 방법을 씁니다. Android는 런타임에 현재 구성을 근거로 적절한 리소스를
developer.android.com
'Kotl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19. 코틀린 버튼 이벤트 (0) | 2020.04.06 |
---|---|
코틀린 ext 오류 (0) | 2020.04.01 |
코틀린, Windows10 안드로이드 환경 설정 (0) | 2020.03.23 |
코틀린 New Gradle Sync is not supported due to containing Kotlin modules 오류처리 (0) | 2020.03.22 |
18. 코틀린 코루틴 (0) | 2020.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