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private은 무시하고 봐도 된다.
val : 타언어의 존재하는 const, 언어가 처음이라면 읽기 전용 변수라고 생각하면 된다.
변하지 않은 데이터를 넣고 불러오기만 하며 사용
const val 변수명으로 사용하기를 권유.
var : 일반적인 변수, 데이터를 담고 변경하기 위해 사용된다. 변경이 기본이기에 const같은 변경할 수 없게 만드는 키워 드는 사용할 수 없다.
private val firstNumber:Int; //초기화 해야함. private val sencondNumber:Int = 3; //사용되지 않음. private val thirdNumber = 3; //암시적 Int, 사용되지 않음. private val TextHello:String = "hello"; //const 권유. private const val NumberText:String = "안녕하세요.";
private var changeNumber:Int; //초기화 해야함. private var changeNumber2:Int = 0; private var changeNumber3 = 0; private const var changeNumber4 = 0; //이런 명령어는 존재하지 않음.
fun main() { TextHello = "Hi"; //할당 불가.
println(NumberText); } |
'Kotl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07. 코틀린 클래스 생성자 (0) | 2020.03.15 |
---|---|
06. 코틀린 클래스/속성 (0) | 2020.03.15 |
04. 함수 반환값 (0) | 2020.03.10 |
03. Main 생성 (0) | 2020.03.10 |
02. 프로젝트 생성 (0) | 2020.03.10 |